본문 바로가기

창업정보

개인사업자 비용처리 꿀팁 7가지

안녕하세요!

개인사업자라면 비용처리하는 업무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 래. 서

 

비용처리에 대한 꿀팁 7가지를 정리했습니다.

 

 

 

 

 

 

 

 

 

첫번째, 세금계산서 관리가 제일 중요해요!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은 법적으로 인정되는 증빙서류를 그때 그때 챙겨두셔야 됩니다.

 

 

 

 

 

 

 

 

두번째, 사업용 신용카드를 홈텍스에 등록하세요!

 

본인 명의로 된 업무용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홈텍스에 등록하면 사용업 신용카드로 인정받게 됩니다.

 

 

 

 

 

 

 

 

 

 

 

세번째, 접대비, 경조사비로 지출이 있었다면 이것도 비용처리가 됩니다.

통장 인출 내역이나 청첩장도 잘 모아두셔야 됩니다. 비용처리를 위해서 자료를 모아놓아야 됩니다.

 

 

 

 

 

 

 

 

 

 

 

 

네번째, 경차나 9인승 이상 차량, 화물차를 구매하면 비용처리에 유리합니다. 

 

 

 

 

 

 

 

 

 

 

 

다섯째, 대출이자도 비용처리가 되기때문에 자산과 대출금의 비중을 잘 조절해서 대출금액을 조절합니다.

 

 

 

 

 

 

 

 

 

 

 

여섯째, 전기, 가스, 수도 요금 공과금도 비용처리됩니다.

 

전기요금과 도시가스는 사업자등록번호가 기재된 영수증으로 처리합니다.

수도요금은 별도로 계산서를 신청하면 됩니다.

 

 

 

 

 

 

 

 

 

 

 

 

일곱째, 사업자 명의의 휴대전화와 통신요금도 비용처리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명의 휴대전화를 5개까지 세금계산서 처리가 됩니다.

이 부분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진정한 성공파트너!

조아기프트에서 사업자 비용 절감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